메인 컨텐츠 영역으로 이동
Mobile Menu Button
부근의 온천상점
당신이 흥미를 느낄 만한
우대정보
온천지구 행사
온천상가
선택유형
선택
전부 선택

온천구 소개

역사 문화

진산완리는 산 하단부와 해변가 사이에 위치한 지역으로 천연자원이 풍부하다. 이 지역의 온천은 청나라 목종황제 시대인 1885년11월23일 진산대지진 때 처음 발견된 것으로 전해진다. 해수온천, 유황온천, 탄산온천, 철분온천 등 네 가지 온천수질이 분출되고 있다. 일제시대에 들어서 본격적인 개발이 시작됐다. 20년 넘게 노후된 시설로 인해 방문객들이 급감했지만, 최근 지난 5년간 업계 관계자들의 시설 개발과 개보수로 새로운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진산완리는 온천수질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풍경까지 감상할 수 있다.

특색 소개

이 지역의 온천 종류는 다음과 같다.

  1. 해수천 : 해수천은 타이완을 포함해 전세계 11개 국가에서만 볼 수 있을 정도로 보기 드문 온천이다. 타이완에서는 진산완리 온천지구가 가장 대표적인 곳이라 하겠다. 해수천의 온천공은 다둔산에서 나오는 유황온천이다. 지하를 통해 고지에서 흘러내려 온 온천수는 하류 지역인 마차오, 진산, 완리를 지나 해안가 토양성분과 혼합된 후 다시 해변지역에서 샘솟게 된다. 해수천은 강한 짠 맛을 내며, 수질은 산성유황나트륨천에 속한다.
  2. 탄산천 : 이곳의 유황온천은 다둔산 화산 계통의 탄산천에 속한다. 온천 성분 중에는 미네랄 등 각종 광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온천공의 수온은 약 120도에 달한다. 온천수 처리과정을 거쳐 수온을35~45도로 낮춰서 사용하고 있다. 수질은 약산성으로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다.
  3. 유황천 : 이곳의 유황온천은 다둔산 화산 계통의 산성유황천으로 유황냄새가 강하다. 온천수는 반투명의 유윳빛 또는 회색빛을 띄며, 청황천과 백황천으로 구분된다. 청황천은 유황냄새가 더 자극적이고, 수온도 더 높다. 백황천은 유황냄새가 상대적으로 약한 편이고, 수온도 상대적으로 낮다. 단, 유황천은 절대 식용으로 사용할 수 없다. 온천수는 여과를 거쳐 연중 42~45도 수준을 유지시켜 준다. 온천수에 첨가물을 넣지 않으며, 천연 그대로를 사용한다. 유황온천은 부식성이 있어 장시간 입욕은 오히려 좋지 않다.
  4. 철황천 : 진산완리 온천지구에서 볼 수 있는 특수한 온천수 중 하나이다. 철황천 수질은 약알카리성에 해당하며, 철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온천수질

수질에 따른 구분
유황온천
철황온천
해수탕
황산나트륨온천

교통 정보

대중교통

지룽운수 790, 862, 1068 번 / 단수이운수 862, 863 /황쟈운수 1717 / 궈광운수 1815

진산온천 1일 코스스터우산(獅頭山)공원

황관(皇冠)베이하이안(北海岸)선

단수이 지하철역 (2번 출구) > 다줴 (첸수이완)  > 싼즈 여행안내센터 (밍런 문물관) > 베이관 풍경구 관리처 (바이사완)> 푸지 어항 (스먼 웨딩 플라자) >푸궤이자오 등대 (라오메이 뤼스차오)  > 스먼 동굴 > 중자오 > 기독교 평화공원 > 쥔 공원 > 주밍 미술관 > 진산구 행정사무소 (옛거리)> 진산 여행안내센터 (스터우산 공원) > 자터우리 (온천구) > 예류 지질공원 (예류 해양세계)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