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 영역으로 이동
Mobile Menu Button
부근의 온천상점
당신이 흥미를 느낄 만한
우대정보
온천지구 행사
온천상가

여름날 온천

연중 하절기는 인체의 신진대사가 가장 활발하고 체내의 기가 가장 왕성한 계절로 특히 순환계통과 기관지 계통이 제일 원활하다. 그만큼 온천수 성분이 피부에 잘 흡수되는 시기인 셈이다. 천식, 알러지성 비염, 만성기관지염, 류마치스성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잦은 감기 체질 등의 질환을 개선시킬 수 있다. 개인 체질을 바로 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 알러지 반응 저하, 질병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1. 하절기에 정확한 방법으로 온천을 하면 질환증세 개선은 물론 허약 체질도 다스릴 수 있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2. 옛부터 전해 내려오는 건강관리 기본이념에 의하면, 인간의 몸은 하늘과 땅, 우주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인간의 모든 생명활동이 대자연과 밀접한 관계에 있다는 것이다. 또한 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을 유지하고 싶다면 자연의 절기 변화를 잘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사계절의 기후 변화 뿐만 아니라 달라지는 낮밤 길이의 시간에도 적응해야 심신의 밸런스를 잘 유지할 수 있게 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3. 하절기 기간중 온천방법으로 반신욕을 권장한다. 무릎 아래 부위를 온천탕에 담그고 상반신은 자연 바람에 땀을 식히는 방식이다. 물바가지를 이용해 목과 좌우 등부위에 온천물을 가볍게 부어 주어도 된다. 중요한 것은 복부와 심장 부위는 온천탕과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4. 하절기에 반신욕을 하는 시간은 이른 아침 또는 밤 시간대가 좋으며, 한 번에 20분을 넘지 않도록 한다. 물 온도는 40도 정도가 적당하다. 이러한 방식으로 매일 온천을 해도 무방하다. 옛부터 ‘봄 족욕은 양기를 북돋워주고, 여름 족욕으로 더위를 날려 보낸다. 가을 족욕은 폐와 소화를 도와주며, 겨울 족욕은 원기를 회복시겨 준다’는 말이 전해질 정도로 족욕은 계절 구분없이 할 수 있으며, 그 효과가 다르다.
  5. 발은 사람 신체에 있어서 기의 근원이다. 발바닥 앞부분 중앙에 있는 용철혈은 인체의 신장계통과 관련있는 경혈이다. 족욕을 할 때 손으로 지압을 해 주면 양 손바닥 부위도 온천수의 온기를 취하게 된다. 사지부위의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몸 전체에 양기가 더욱 활발해진다. 이는 인체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고, 피로회복과 원기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6. 올바른 온천 즐기기를 통해 피로회복, 신진대사 촉진, 수면장애 개선, 피부미용 등 온천의 모든 효능을 느껴볼 수 있다!
  7. 온천탕 입욕 전후 충분한 물을 섭취해 체내 수분상태를 유지하도록 한다.
  8. 온천 직후 폭음과 폭식은 피하도록 한다.
  9. 온천 직후, 커피, 진한 차, 담배, 술 등 자극성이 있는 음식물은 피하는 것이 좋다.
  • 여름날 온천

마지막 업데이트 :: 2019-12-17
맨 위로 이동